행정서비스헌장
함안도서관 대민업무 서비스 헌장
함안도서관 행정서비스헌장 함안도서관은 이용자 여러분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우리 함안도서관 직원은 지식정보 제공 및 지역문화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, 이용자가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지식정보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철저한 자료수집과 최적의 자료관리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지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이용자가 쾌적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관 환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우리는 잘못된 업무처리나 불친절로 이용자에게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 개선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,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서비스 이행표준
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
- 우리의 자세
- 우리는 이용자에게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근무에 임하겠습니다.
- 다른 업무 중이라도 고객의 문의에 우선하여 답변하겠습니다.
-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, 소속과 이름을 명확하게 밝히겠습니다.
- 우리는 이용자가 지적하여 주시는 사항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수용하고 도서관을 발전시키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.
- 자료서비스
- 이용자가 직접 자료를 문의하면 검색 후 직접 서가에서 찾아 드리고, 찾는 방법을 문의할 경우에는 이용방법을 설명해 주고, 대출중인 자료는 도서예약제도를 실시하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- 이용자의 희망도서는 자료심의위원회를 거쳐 빠른 시일 내 구입ㆍ비치하도록하겠습니다.
- 디지털콘텐츠 확보로 도서관에 오지 않아도 가정이나 직장에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도서관 운영
- 학습실의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항상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학습실 및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- 소장된 모든 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자료대출 및 이용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편리한 이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-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.
서비스 시정
-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항이 있을 경우
- 즉시 사실 확인 조치하고, 그 사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- 시일이 걸리는 사항일 경우에는 중간 상황이나 그 결과를 게시 또는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- 찾고자 하는 자료가 없는 경우
- 이미 대출된 자료에 대해서는 반납 예정일을 알려 드리고 당일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.
- 시급한 자료에 대해서는 도서관간 상호대차를 이용해 소장 도서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의견 제시 방법
-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느끼신 경우 직접 방문, 전화, 누리집 등으로 다음 사항을 건의 하실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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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서비스 헌장 미 준수사례 및 불편사항
도서관 운영 전반에 관한 건의 및 제도 개선 사항
《 불만족 | 불친절 | 건의사항 | 연락하실 곳 》실별 업무내용과 전화번호 1층 아라누리(어린이자료실) 055-583-6924 2층 가야누리(종합자료실) 055-583-6919 3층 행정실 055-583-6920
서비스헌장 평가
- 「서비스 표준 이행」의 준수 여부를 매년 1회 이상 자체 점검ㆍ평가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누리집나 도서관 게시판 등을 이용하여 발표하겠습니다.
- 인터넷 누리집, 방문, 전화 등에 의해 제시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- 평가결과 및 수렴된 의견은 도서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개선 자료로 적극 활용하겠습니다.
이용자 협조사항
- 자료실, 학습실 내에서는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휴대폰 사용을 자제해 주십시오.
- 도서관 자료는 주민 여러분의 재산입니다. 훼손이나 분실시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므로 대출하신 자료는 소중히 다루어 주십시오.
- 다른 이용자를 위하여 대출자료의 반납기일을 꼭 지켜 주십시오.
- 도서관 시설물을 깨끗이 사용하여 더 좋은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의견을 제출하실 때는 성명과 주소,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(익명이나 가명인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습니다)